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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oum 회원 이용 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팀디자인(이하 “회사”라 함)과 Joum에서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구매하는 자 간의 권리, 의무를 규정함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Joum: 자유로운 상품 또는 용역(이하 “상품”이라 함)의 거래를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실시간 전자상거래 시스템 및 그 운영을 위한 웹사이트
2) 회원: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개인 또는 법인으로서, 다음과 같이 일반회원과 e딜러로 구분이 됩니다.
- 일반회원(구매고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회원
- e딜러(판매고객): 서비스 뿐만 아니라 Joum판매회원약관(이하 “판매약관”이라 함) 상의 서비스까지 이용할 수 있는 회원
3) 회원번호(ID):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회사에 등록된 영문, 숫자 또는 영문과 숫자의 조합
4) 비밀번호(Password):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영문과 숫자의 조합
5) 운영자: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자
6) 결제지원서비스: 회사가 구매자의 결제대금의 보호를 위하여 일정 기간 동안 결제대금을 예치하는 서비스
7) 안전거래센터: 서비스 이용 중 거래의 안전과 관련하여 발생할 수 있는 제 문제를 조정하기 위한 기구
8) 분쟁조정센터: 원칙적으로 Joum을 통한 거래에 따른 분쟁은 판매자와 구매자 간의 자율적인 해결이 원칙이지만, 예외적으로 분쟁의 합리적이고 원활한 조정을 위하여 회사가 설치 및 운영하는 분쟁조정기구
2. 제1항에서 정의되지 아니한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합니다.
제3조 (서비스의 종류)
1. 서비스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E-Commerce Platform 개발 및 운영서비스
① 판매관련 업무지원서비스
② 구매관련 지원서비스
③ 매매계약체결 및 매매보호 지원서비스
④ 기타 전자상거래관련 서비스
2) Joum 광고 및 프로모션 서비스
2. 회사는 구매자에게 상품을 판매하거나 판매자로부터 구매하지 않으며, 단지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거래의 안전성 및 신뢰성을 증진시키는 도구만을 개발 및 제공합니다.
제4조 (대리행위의 부인)
회사는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자유로운 상품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므로 구매자 또는 판매자를 대리하지 않으며, 회원 사이에 성립된 거래에 관련된 책임과 회원이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해당 회원이 직접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5조 (보증인의 부인)
회사는 Joum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 상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구매자 또는 판매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
제6조 (약관의 명시, 효력과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 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주소 등) 등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Joum 초기 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Joum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제7조 (약관 외 준칙 및 관련 법령과의 관계)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의합니다.
2. 서비스를 통하여 거래한 경우,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련 법령이 해당 거래 당사자에게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거래 당사자는 이 약관의 규정을 들어 거래 상대방에 대하여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3.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 함)을 정하여 이를 Joum 등을 통해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세부적인 내용(이하 "이용정책"이라 함)을 정하여 이를 Joum 등을 통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5. 제3항의 개별약관과 제4항의 이용정책에 변경이 있을 경우, 회사는 변경 7일 이전에 해당 변경사항을 공지합니다.
6. 회원은 항상 개별약관이나 이용정책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여부를 주시하여야 하며, 변경사항의 공지가 있을 시에는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8조 (Joum 구매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1. Joum 구매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정하여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회원 가입 신청 양식에 따라 필요한 각각의 항목을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이용신청을 합니다.
3. 회원가입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이용신청의 처리는 신청순서에 의합니다.
4.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4) 회사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날로부터 2개월 이내에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5)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9조 (개인정보의 변경, 보호)
1.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단, 이름, ID, 주민등록번호 등 변경이 불가능한 사항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2.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정보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법령에 의한 정보의 제공 또는 공개는 예외로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정책을 수립하고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합니다.

제10조 (이용계약의 종료)
1. 회원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최소한 7일 전에 모든 거래를 완결시키는데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만 합니다.
2) 전호의 기간 내에 회원이 발한 의사표시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져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의사로 해지를 한 후 재이용을 희망할 경우에는 재이용 의사가 회사에 통지되어 회사가 이용을 승낙한 이후에 서비스의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2. 회사의 해지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회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나)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다) 제11조에 기한 회원의 누적 신용도가 일정 점수 이하에 이른 경우
라)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2) 회사가 해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e-mail, 전화,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3) 본 항에 의하여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더라도, 해지 이전에 이미 체결된 매매계약의 완결에 관해서는 이 약관이 계속 적용됩니다.
4)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될 시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5)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에는, 회원의 재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회원의 신용도 관리)
1. 회사는 서비스를 통한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위하여 회원의 신용도를 평가하고 이를 통해 서비스를 제한 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회원간의 거래에 있어서 회사는 회원에게 상점과 벌점(이하 “신용점수”라 함)을 부과할 수 있습니다.
2. 신용점수의 부여는 서비스의 이용 실적, 판매약관 상의 서비스 이용실적, 기타 회사가 이용정책에 정하여 공지하는 기준에 따라 부과됩니다.
제12조 (회원 관리)
1. 회사는 이 약관의 본지와 관련 법령 및 상거래의 일반원칙을 위반한 회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신용점수 차감
2)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3) 특정 서비스 이용제한
4) 이용계약의 해지
5) 손해배상의 청구
2. 회사가 전항 각 호에 정한 조치를 할 경우 회사는 사전에 회원에게 유선 또는 이메일로 통보하며, 회원의 연락이 두절되거나 긴급을 요하는 것과 같이 부득이한 경우 선 조치 후 사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단, 신용점수 차감은 통보 없이 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본 조에 의한 회사의 조치에 대하여 항변의 사유가 있는 경우 이에 대하여 항변을 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매매계약의 체결)
판매자가 제시한 상품의 판매 조건에 응하여 구매자가 청약의 의사표시를 하고 이에 대하여 판매자가 승낙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상품의 매매계약이 체결됩니다.
제14조 (매매대금의 결제)
1. 회사는 회원이 현금, 카드 기타의 방법으로 매매 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2. 매매 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구매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구매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3. 상품을 주문한 후 일정 기간 내에 매매대금을 결제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당해 주문을 강제로 취소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구매자가 매매대금 결제 시 사용한 결제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지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해당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구매자가 요청하지 않은 경우에도 관계당국의 요청에 의하여 매매대금에 관한 현금영수증을 발행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배송)
1. 배송 소요기간은 입금확인일 익일을 기산일로 하여 배송완료 되기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2. 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 해당기간 은 배송 소요기간에서 제외됩니다.
제16조 (반품/교환/환불)
1. 구매자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제17조에 의해 구매한 상품을 배송 받은 후 7일 이내에 환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구매자가 환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1)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말미암아 상품이 멸실 ? 훼손된 경우
2)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기타 구매자가 환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없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2. 반품 또는 교환에 필요한 왕복 배송비 기타 필요한 비용은 귀책사유가 있는 쪽에서 부담합니다.
3. 배송상의 문제로 인해 구매자가 입은 손해에 대한 책임은 책임의 소재를 발생시킨 해당 배송업체를 지정한 판매자에게 있습니다.
4. 해외에서 국내로 상품을 배송하는 경우 또는 국내에서 해외로 상품을 배송하는 경우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제17조 2항 5호 및 동 시행령 제21조에 의거하여 반품 및 교환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17조 (결제지원 서비스)
1. 결제지원서비스란 구매계약이 체결되고 구매자가 대금결제를 하였을 경우, 구매자가 판매자로부터 해당 상품을 받았을 때에는 미리 정한 소정의 서비스 이용료를 공제한 후 회사가 해당 판매자에게 대금을 정산해주지만, 구매자가 판매자로부터 해당 상품을 받지 못하였거나 받았더라도 판매자에게 반품한 후 환불을 요청하였을 때에는 구매자가 결제한 금액을 회사가 구매자에게 환불해 주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회사는 구매자에게 상품을 공급받은 사실을 공급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통보하여 주도록 요청합니다.
3. 회사는 구매자가 상품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영업일이 지나도록 그 사실을 통보하지 아니한 때에는 e딜러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서비스 기간과 중단)
1. 서비스 기간은 서비스 신청일로부터 이용계약의 해지 시까지 입니다.
2.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일시 중단 사실과 그 사유를 사이트 초기화면에 통지합니다.
3.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서비스 이용료)
회사는 회원간의 자유로운 전자상거래에 있어서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그에 대한 이용료(서비스 이용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저작권 정책)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저작권자의 저작권 보호를 위한 정책을 수립하여 운영하며 회원은 회사의 저작권 정책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21조 (안전거래센터)
1. 회사는 타인의 권리 침해, 법령의 위반 등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발생할 수 있는 거래의 안전과 관련된 법적 문제를 조정하기 위하여 안전거래센터를 운영합니다.
2. 안전거래센터는 다음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1) 매매부적합물의 판매에 대한 조치
2)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에 대한 조치
3) 기타 거래의 안전 또는 법령을 위반하는 행위에 대한 조치
3. 안전거래센터의 조정에 대하여 회원은 신의칙에 따라 성실히 응하여야 합니다.
제22조 (분쟁조정 센터)
1.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사이의 분쟁을 조정하기 위하여 분쟁조정 센터를 운영 합니다.
2. 회사가 분쟁조정센터를 통하여 분쟁을 조정할 경우 회사는 제3자의 입장에서 공정하게 분쟁의 조정에 임하여야 합니다.
3. 분쟁조정센터의 조정에 대하여 회원은 신의칙에 따라 성실히 응하여야 합니다.
제23조 (회사의 면책)
1. 회사는 Joum을 기반으로 한 거래시스템만을 제공할 뿐이며, Joum의 거래시스템을 이용한 거래 내용에 관한 모든 분쟁에 대해서는 당해 거래 당사자가 책임을 져야 합니다.
2. 제18조 제2항의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하는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제18조 제3항의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한하거나 중단하는 경우 회사는 불가항력을 이유로 그 책임을 면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4조 (관할법원)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에는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25조 (보칙)
1.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혹은 그 일부)를 Joum을 통하여 미리 공지한 후,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수정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와 회원은 상대방의 명백한 동의 없이 이 약관상의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 할 수 없습니다.
3. 이 약관과 관련하여 당사자간의 합의에 의하여 추가로 작성된 계약서, 협정서, 통보서 등과 회사의 정책변경, 법령의 제정 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 지침 등에 의하여 회사가 Joum을 통해 회원에게 공지하는 내용도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부칙
제1조 (적용일자)
이 약관은 2007.07.01일부터 적용됩니다.